검색
 
: 참여마당 : 자유게시판
 
작성일 : 16-08-03 12:58
기도의조건
 글쓴이 : 스테파노고구마
조회 : 1,470   추천 : 0  
주님! 제가 부르짖던날 당신은 응답하셨나이다

 기도의 4가지 조건의 글은  7월24일 본당 주임신부님의 강론말씀을 모두 인용하여 올렸습니다 많은이가 항상 옳바른 지향으로  기도를 통하여 자비로우신 아버지의 응답을 받으시길빕니다!

기도의 조건 4가지
- 첫째 ,  옳바른 지향으로 기도하십시오
- 둘째 ,  겸손되이 기도하십시오
- 셋째 ,  내 기도를 들어주신다는 굳은 신뢰심을 갖고 기도하십시오
- 넷째 ,  항구하게 기도하십시오

  첫째 ,  기도는 옳바른 지향을 가지고 해야합니다,
 누가 만일 부당한 수단으로 달라고 요구한다던지 인간적인 노력에
              에는 게을면서 기도만으로 얻으려한다던지 혹은 다른사람의 손해는 아랑곳 없이 자기자신만을 요구하는 기도  는 옳바른 지향이 없을 것 입니다.

  둘째 ,    기도는 겸손되이 해야합니다,
 잠언에 말하기를 겸손한 기도는 구름을 뚫고 하느님께 올라간다라고했습니다
              기도는 자신의 부족과 죄를 고백하면서 겸손되이 하느님께 자비를 간구해야합니다.

  셋째 ,    기도는 굳은 신뢰심을 갖고 해야합니다, 
이런 이야기가있습니다 한때 미국 텍사스에 아주 혹심한 가뭄이 계속되고 있었습니다 하루는 기도회에서 본당 신부님이 강론을 했습니다 교우여러분! 우리가 성당에와서 비를 내려달라고 아무리 기도를 해봤자 하느님은 비를 내려주지 않을 것 입니다 본당신부의 이 말에 그 기도회에 참석했던 교우들이 깜짝 놀라서 아니 신부님이 날씨가 더워서 실성한 것이 아닌가 하며 수근 거렸습니다 
이어서 신부님의 강론이 계속되었습니다 여러분중에 한사람 이라도 기도회가 끝나서 집에 돌아가는 길에 우산을쓰고 가겠다고 우산을 갖고 이 자리에 오신분이 있습니까? 기도가 끝나면 하느님께서 비를 내려주실 것 이라는 믿음도 없이 기도를하는데 하느님께서 이 기도를 들어 주시겠습니까?  교우들은 본당신부님의 강론에 감동을 받아서 그다음 기도회부터는 한사람도 빠짐없이 모두 우산을 갖고 기도회에 참석했다고합니다.
이렇듯 기도는 기도를 꼭 들어 주신다는 굳는 신뢰심을 갖고 해야합니다.

  넷째 ,  기도는 항구해야합니다.
기도의 효과가 즉시 나타나지 않는다고해서 내가 원할때 이루어지지 않는다고해서 기도를 중지하거나 실망해서는 않될 것 입니다 하느님께서는 나보다도 나를 더 잘아시는 분 이시기에 내게 꼭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방법으로 나의 기도를 들어주시는 분 이십니다, 우리가 잘 알고있는 성녀 모니카는 당신아들 아우쿠스티노를 회계시키기위하여 이렇다할 보람도 없이 기도하기를 15년 동안이나했습니다 그때 성녀 모니카가 함구하게 기도하지 않았던들 오늘에 성 아우크스티노라는 아들을 갖지 못했을 것 입니다.
형제자매여러분! 지금까지 말씀드린 4가지 기도의 조건을 잘 들으셨는지요 이것을 다 듣고난 지금에도 여러분은 하느님은 무었이든지 청하면 다 들어 주신다고 했는데 왜 내 기도만 안들어주십니까 하고 인자하신 하느님을 또다시 의심할 수 있겠습니까 아무쪼록 여러분의 기도가 항상 옳바른 지향으로 겸손하게 굳은 신뢰심을 갖고 항구하기를바랍니다 그래서 자비로운 하느님아버지의 응답을 받으시길 빕니다!  _ 아멘 _

                                                                    옮긴이  안영철스테파노

마태오 16-08-22 16:43
 
1. 올바른 지향
2. 겸손되이
3. 굳은 신뢰심
4. 항구히
 
   
 

 
가톨릭자료
관련사이트